actelion_gradient06 vimeo : https://vimeo.com/27495725 이것을 보고 한번 따라해보려고 한 것이 시작이었다. Touchdesigner에서 3D모델을 불러와 버텍스에 점을 찍거나 파티클을 생성하는건 되었는데, 위와같은 모양이 나오지 않아서 생각해보니 위의 이미지는 버텍스와 버텍스 사이에 무수히 많은 점들을 배치한 것이다. 내가 했던 방식들은 버텍스에만 좌표가 있기 때문에 평면은 텅텅 비어버리는 것. 꼭 해내고야 말겠다는 생각으로 찾는중.

8월 20일

Poligon to point cloud Mesh to point cloud whatever…

ROME

[browser-shot width=”300″ url=”http://www.ro.me/tech/“] 와우 이건 정말 멋지다! 

http://www.ro.me/tech/turbulent-point-cloud

shoe1

대박이다!!

Andor Salga

 Andor Salga’s Processing.JS Web IDE

2014-08-20_09-13-34

http://www.chromeexperiments.com/detail/undulating-monkey/

large

POINT CLOUD LIBRARY

이걸 찾았는데 왠지 아닌것 같고… http://pointclouds.org/documentation/tutorials/walkthrough.php#visualization 이런기능들? 즉, 수집된 포인트클라우드를 이용하거나 메쉬로 바꾸는 등의 일을 하는것 같다..

curve 

[browser-shot width=”300″ url=”https://www.sfdm.scad.edu/faculty/mkesson/vsfx319/wip/best_winter2011/ali_jafargholi/project_5.html“]

8월 21일

나는 계속 구글에서 ‘vertex to point cloud’로 검색을 해 왔는데, ‘scattering on surface’로 찾아보라는 조언을 듣고 찾아봤더니 정말 결과가 나온다. 일단 TD에서는 surface를 scattering하는 방법은 없고, 후디니에서 3D파일을 불러와서 scatter SOP을 이용하거나 Blender를 이용해서 일단 좌표 변환하는 방법이 있다. 블랜더를 사용해본적이 없기 때문에 이번주는 공부를 좀 해봐야할것 같다.